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리연 그 남자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가운데 대구 롯데몰이 생기는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최근에 뉴스도 많이 나오고 스타필드에 버금가는 규모로 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지금까지의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고
부동산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롯데몰의 위치
대구에 생기는 롯데몰은 수성알파시티에서도 수성IC에 위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2014년에 롯데에서 부지를 낙찰 받았고, 2017년에는 건축심의를, 2019년에는 대구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020년에는 건축허가 또한 받았으며, 2021년에는 착공이 들어갔죠.
하지만...첫삽을 뜨고 나서는 지금까지 아무런 진척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구시에서 최근에 롯데를 불러서 얼른 하라고 압박을 하기도 했죠.
https://www.idaegu.com/newsView/idg202302150068
그리고 얼마전에는 확답을 받기도 했죠.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30312010001474
롯데몰의 위치상으로는 수성IC에 근접해서 경산은 물론이고, 영천이나 밀양,울산 등 대구부산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접근성이 좋습니다.
대구 롯데몰로 인해서 부동산은??
사실 정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장이라든가 대통령이 누구냐에 따라서 돈의 흐름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책에는 관심이 있습니다.
홍준표 시장의 대구운영방안은 두가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자리 창출과 대구시의 부채절감.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이케아가 대구에 들어오는것과 티웨이 본사가 대구로 이전을 하는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채절감으로 신청사 이전을 원점에서 다시 검토, 제2대구의료원을 혁신도시 쪽에 만들려다가 취소 하고 기존의 대구의료원에 더 지원을 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해야지 인구유출이 많은 대구가 유입으로 돌아서고, 세금이 들어오고, 수요공급의 법칙으로 봤을때 부동산도 안정이 된다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용지역에서 혁신도시로 3호선을 연장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서 몇군데 부동산 가치가 오르는곳이 있습니다.
먼저 용지역 근처 지산, 범물동입니다.
대구시장 홍준표는 지산범물에서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본인을 뽑아준 지역구를 그냥 두지는 않겠죠.
그래서 지금 지산,범물은 재개발 재건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또한 수성구는 교육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지금 많이 떨어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다른 지역에 비해서는 덜 떨어졌습니다.
지산범물에서 시작되는 연장선이 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와중에 2호선에서는 고산역이 더블역세권이 될 가능성이 높고, 1호선에서는 신기역이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그 주변의 부동산에도 영향을 미치겠죠?
물론 모든게 실제로 일어난 일은 아니지만 충분이 상상은 해볼만한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02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면 앞으로 4년정도 남았는데 그때까지 교통편은 완성이 되지는 못하겠죠.
하지만 그 뒤를 본다면, 시간을 두고 천천히 계획을 하고 있다면 그 주변을 공부해서 투자를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부동산이라는게 원래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이니깐요.
오늘은 이렇게 대구 롯데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는 어떤 기사를 보고 그냥 흘려버리고, "아..생기는구나.." 하고 끝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러면 돈이 되는곳은 어디일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물론 처음에는 어렵지만 기사를 보면서 한번씩, 두번씩 생각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안목을 넓힐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